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1-20 오후 07:23: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
한국당 초선 의원들, 보수대통합 적극 지지
김태흠 의원 중진용퇴론 힘 보태
당 백지위임 결의… 성명서 발표
경상투데이 기자 / lsh9700@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07일(목) 19:34

↑↑ 이양수 자유한국당 의원 등 초선의원들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황교안 대표가 제시한 보수대통합 지지표명 및 내년 총선과 관련해 당에 백지위임 결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경상투데이

 자유한국당 초선의원들이 "늘 위기에서 빛났던 선배 의원들의 경력과 연륜이 또 한 번 빛을 발해야 하는 중요한 때"라며 김태흠 의원의 '중진용퇴론'에 힘을 보탰다.

 한국당 초선의원들은 7일 오후 국회에서 '보수대통합과 인적혁신의 길' 성명서를 발표하고 "초선의원들은 선배 의원을 탓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들은 "오늘로 제21대 총선이 161일 남았다. 내년 총선에 국민이 거는 기대는 혁신이다. 반칙과 특권이 난무하고 민생은 철저히 외면당하는 나라답지 않은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라는 국민의 바람이자 명령"이라며 "반드시 분골쇄신(粉骨碎身)해 국민의 뜻을 받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 시작이 바로 보수대통합과 인적혁신이다. 한국당 초선의원들은 황교안 대표가 제시한 보수대통합에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하고 향후 보수대통합의 길에 밀알이 되기로 결의했다"며 "또한 내년 총선과 관련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당에 백지위임하기로 결의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국민이 원하는 중도를 아우르는 보수대통합과 인적혁신에 반드시 부응해 총선승리와 함께 수권정당으로서의 면모를 되찾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를 해왔는가에 대한 자기반성이 선행돼야 한다. 철저한 자기반성을 통해 스스로 기득권을 내려놓는 아름다운 자기 희생에 앞장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흐름의 물꼬를 트기위해 누군가의 헌신과 용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선배 의원님들께서 대한민국 정치발전을 위해 큰 걸음걸이를 보여주길 바란다"며 "국지전에서의 승리가 아닌 당과 국가를 구하는 수도권과 같은 전략적 요충지에서 승전보를 전해주시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온 국민이 함께 한 지난 10월 항쟁, 광화문 광장에 울려 퍼진 국민의 명령, 반칙과 특권을 일삼으며 공정을 외쳤던 문재인 정권에 대한 국민의 분노에 찬 목소리와 눈빛을 한국당이 고스란히 담아내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선배 의원들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했다.

 아울러 "초선의원들도 지금껏 개혁의 목소리를 높이지 못하고 숨죽이고 있었던 모습을 부끄러워하고 있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좀 더 용기 있게 나서지 못한 점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 우리 모두의 희생이 필요하다면 초선의원들도 주저하지 않고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국민이 한국당에 바라는 기대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필사즉생의 각오로 뛰어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양초는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힌다. 한국당 의원 모두가 가는 길이 양초와 같은 길이 될 수 있도록 당 지도부는 차기 총선과 관련해 공정한 룰과 시스템을 만들어 국민의 목소리에 반드시 응답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뉴스1

경상투데이 기자  lsh9700@naver.com
- Copyrights ⓒ경상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항, 태풍 '미탁' 파손 시설 방치..
구미시설공단 이사장, 돌연 사퇴에 ..
경주 강변로 개설현장에 '불량 사토..
가을 밤 특별하게… 시월愛 마지막..
'영주 거점소독시설 특혜의혹' 사실..
황당한 원남새마을금고 이사장 여론..
■ 가짜뉴스로 주인 뒤바뀔 뻔한 '3..
경주 서면 우량농지 조성지 '논란의..
예천 "공감·존중으로 민원인 응대..
울진, 어르신들 인권 재정립 '최선'
최신뉴스
청도 금천면, 소통·공감으로 '변..  
군위자원봉사센터, 워크숍서 리더..  
경북북부제1교도소, 현장 참관 행..  
영주, 향토음식 고유의 맛·아름다..  
김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구미, 공무원 공유재산 실무교육  
박명재 '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출발, ..  
도 농수산위 행감, 도정 생산성 제..  
경북 축단협 "철저한 방역으로 안..  
경북도, 어르신들과 '배움의 기쁨'..  
안테나숍, 환동해 중심 포항에서 ..  
안동 '미세먼지 회피 휴게쉼터' 눈..  
영천, 관외거주 체납자에도 '강력 ..  

회사소개 윤리강령 편집규약 조직 및 연락처 구독신청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기사제보 고충처리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상투데이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468/ 주소: 경주시 양정로235(동천동) 덕양빌딩 8층 / 등록일 : 2013년 12월 30일 / 발행인.편집인: 이승협
mail: gst3000@naver.com / Tel: 054-748-0070 / Fax : 054-748-366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287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은솔(편집부장)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