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성교육재단은 지난 6일 `2024 초등영어 여름방학캠프`와 `2024 중등영어 여름방학캠프`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선발된 학생 및 학부모,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으며 프로그램 세부일정 및 현지 생활방법 안내, 안전교육과 더불어 질의응답을 통해 여름방학캠프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2024 초등영어 여름방학캠프`에 선발된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 30명은 오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24일까지 필리핀 바콜로드에 머물며 원어민과의 영어 학습, 봉사활동, 문화체험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필리핀 현지 초등학교 수업 참여가 계획돼 있어 학생 간 정서·문화적 교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2024 중등영어 여름방학캠프`는 지역 내 중학교 3학년 28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8월 11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일원에서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CEA인증기관으로 인정받은 샌디에이고 CEL(College of English Language)에서 영어 수업을 받게 된다. 평일 오후 및 주말에는 미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 연수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을 절감한 것도 눈여겨볼 수 있다.
두 캠프 모두 항공료 및 개인 용돈을 제외한 모든 교육비를 달성교육재단에서 부담하며 저소득층에는 항공료도 지원한다.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경제적 부담이 큰 해외 연수를 달성교육재단의 좋은 사업을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최재훈 이사장은 "이번 캠프가 우리 학생들이 영어교육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접해 시야를 넓히고 본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달성교육재단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발걸음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장종찬 기자jongchan2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