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3일 도내 중등 교육연구사와 장학사 16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하반기 중등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전문직원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의 주제는 `AI·디지털 대전환 시대, 세계교육의 표준을 향한 경북교육의 혁신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디지털 소양 교육과 내년부터 중·고등학교에 전면 도입될 디지털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전문직원들의 디지털 교육정책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연수가 진행됐다.
주제 특강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디지털교육정책본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경기도교육연구원장으로 재직 중인 김진숙 원장이 맡았다.
김 원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교육계 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교육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했다.
또한 연수에서는 2024년도 하반기 중등교육의 주요 정책을 점검하고 기관 간 소통을 통해 업무에 대한 상호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토의와 토론을 통해 기관별 학교 지원 방안을 협의하는 등 교육전문직원들의 실제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교육전문직원들이 디지털 역량을 더욱 향상해 나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수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외영 기자p0414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