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FIX 2024에서 `스타트업 아레나`를 동시 개최한다.
`스타트업 아레나`는 FIX 2024의 새로 신설된 스타트업 전문 전시회로 국내외 스타트업 55개 사가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국내외 투자자, 바이어가 참여하는 IR 피칭, 비즈니스 매칭,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우수 스타트업존,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엑스포,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로 구성된다.
△우수 스타트업존은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Lab Outside` 출신 8개 사, 지역 최초 로봇분야 초격차 1000+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지오로봇`, 중기부 K-유니콘으로 선정된 `브이에스팜텍`, 3000만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에스티영원` 등 혁신역량을 인정받은 총 20개 사의 전시부스가 마련된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엑스포는 세계 최대 스타트업 육성기관 플러그앤플레이의 국내 최초 엑스포 행사로 FIX 행사 첫날인 오는 23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AI 의료진단 소프트웨어 업체 `엠에이아이티`,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제공 업체 `베스텔라랩`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 20개 사 및 대만, 일본, 캐나다의 해외 스타트업 5개 사가 참여하며 스타트업 IR(기업설명) 피칭과 더불어 글로벌 연사들의 강연, 패널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는 창업경진대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해커톤, 카카오 Biz 세미나, IR 데모데이 등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계명대 교원창업기업 `클레어오디언스`의 복합 생체신호 측정 기술을 활용한 태아·산모 건강진단시스템, 경북대의과대 기반 의료벤처기업 `에이아이씨유`의 AI 딥러닝을 활용한 염증성 장질환 예측 솔루션 등 지역 스타트업 10개 사의 혁신기술을 선보인다.
한편 FIX 2024는 오는 22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강두용 기자kwondrumkaka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