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각종 성금을 비롯해 쌀 등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가 훈훈해 지고 있다.
■ 봉화군 평생학습동아리`젠탱글`, 이웃돕기 성금 전달
봉화군 평생학습동아리 `젠탱글`은 지난 16일 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87만5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특히 젠탱글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핸드메이드 크리스마스 카드를 판매해 모은 수익금 전액을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안준호 회장은 "회원 모두가 한 장 한 장 정성껏 카드를 만들었고 그 수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기부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젠탱글은 지난 5년 동안 카드 수익금 기부뿐만 아니라 지역 내 장애인 및 환경미화원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사업과 연탄 나눔 등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개발은 물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지에스이 성금 1004만원 기탁
㈜지에스이는 지난 16일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4만원을 봉화군에 기탁했다.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한 ㈜지에스이는 태양광발전설비 전문기업으로 평소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 왔으며 이번 기부천사의 의미로 1004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최경철 대표이사는 "추워지는 날씨에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웃돕기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에스이는 지난해 집중호우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봉화군에 수해복구 지원 성금을 기탁했으며 2022년에는 교육발전 성금을 전하는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과 배려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트루파인더 쌀 770포 기탁
㈜트루파인더는 지난 16일 군청 잔디광장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쌀 770포를 기탁했다. 기부된 쌀은 약 2000만원 상당으로 봉화군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행사는 박현국 군수와 김성규 대표를 비롯한 직원들 그리고 군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규 대표는 "우리 봉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과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양봉협회 봉화군지부,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한국양봉협회 봉화군지부는 지난 16일 군청 군수실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석균 지부장을 비롯한 협회 회원들과 군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역 내 양봉 축산단체인 한국양봉협회 봉화군지부는 양봉농가의 발전뿐 아니라 지역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석균 지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협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소천면 두음교회, 해마다 연말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 진행
봉화군 소천면 두음리의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 두음교회가 지난 15일 소천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두음교회는 연말마다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고 있다.
이번 봉사에는 두음교회의 중고생을 포함한 신도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가구당 500장씩 총 10가구의 홀몸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송모(17)양은 "올겨울이 추울 것이라는 뉴스를 보고 걱정이 많았지만 사랑의 연탄배달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흐뭇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휘영 기자jhy443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