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티에스 협동조합(이사장 이승원) 경주서부지국 회원들이 매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는 가운데 연말을 기해 경주시 용강동 서민 주거 단지인 A아파트 일대 도로변과 쉼터 청소 등 정화 활동을 펼쳐 주민의 찬사를 받았다.
특히 손길이 닿지 않아 담배꽁초 등 각종 오물이 쌓여있는 곳을 일일이 수거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연로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쉼터도 깨끗이 닦아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이비티에스는 전국 곳곳에 이른바 신 주유천하를 기치로 휴대폰 앱으로 주문 배달하는 `독도사랑 주유소`를 속속 오픈하는 가운데 지난 19일에는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독도사랑 주유소`를 오픈한 바 있다.
이날 개그맨 협회장인 김학래와 지영옥 등 유명 연예인이 KBS 홍보 광고 영상 촬영에 참여해 향후 이비티에스의 `독도사랑 주유소`를 널리 알리는 데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비티에스는 앞으로도 기업 정신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틈틈이 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면서 경제적 가치도 동시에 창출하는 데 원동력이 되도록 중장년층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본연의 일도 하면서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새해에도 변함없이 일과 봉사로 도약하는 해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비티에스는 조합원에게는 일자리 제공 외 다양한 혜택과 복지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사용자 수가 시장규모인 대기업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과 같은 형태의 AI를 활용한 스타트업 소셜벤처 기업이다 .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