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은 청년식품창업 활성화 및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청년식품창업 Lab` 참가자를 오는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식품창업 Lab`은 식품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 중인 청년 또는 식품(외식) 분야 창업 중인 청년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식품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39세 이하의 달성군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식품 관련 교육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대 1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선정된 지원자는 제품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시설과 장비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제품 제작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다음달 14일까지이며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가공운영팀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dalseong.daegu.kr)로 접속해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공운영팀(053-668-2975)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수진 소장은 "청년식품창업 Lab이 식품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농식품 가공 창업기반으로 활용해 청년들이 식품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종찬 기자jongchan2114@naver.com